【제32회 도쿄국제영화제】경쟁부문 심사위원장 장쯔이 결정 ! !

521676_186567_4951_org.jpg日本語 English
세계적으로 활약하고 있는 중국 여배우 장쯔이 씨가 제32회 도쿄국제영화제 (10월 28일〜11월 5일) 경쟁부문 심사위원장을 맡는다.

장쯔이 씨 소감

젊은 배우 시절 데뷔작인 장편 영화 촬영을 위해 처음으로 도쿄에 온 적이 있습니다.

그때 '집으로 가는 길'을 열렬히 환영하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고 영화 제작에 대한 일본인의 애정과 열정을 직접 체험한 일들이 기억납니다. 데뷰작인 장편 영화가 일본과 세계의 영화팬들에게 큰 호평을 받은 경험을 통해 (영화라는) 시각적인 방법을 통해 스토리를 전하는 힘, 즉 보편적인 슬픔과 기쁨을 표현하는 힘을 알게 되었습니다. 젊은 배우에겐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이번 도쿄국제영화제에 초청받아 일본 영화팬들과 함께 일할 수 있게 된 것은 큰 기쁨이며, 심사위원장으로서 고명한 영화인들과 함께 멋진 작품을 발견하고 추천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히사마트 다케오 영화제 감독 소감

이번 제32회 도쿄국제영화제 심사위원장으로 여배우 장쯔이 씨를 맞이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현재 그녀는 중국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활약하는 여배우 중 한 사람이 되었는데, 데뷔작 '집으로 가는 길'에서 그녀를 처음 봤을 때 충격이 지금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그녀는 스즈키 세이준 감독의 '오페레타 너구리 저택'에 출연하여 일본인들이 매우 친밀감을 느끼는 여배우이기도 합니다. 이번 도쿄국제영화제에서 그녀와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즐겁고 서로에게 유익한 계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장쯔이 프로필
      
다양한 배역을 소화하여 수많은 수상 경력으로 세계적으로 평가받고 있는 장쯔이 씨는 2000년 장이머우 감독의 '집으로 가는 길'로 영화에 데뷔하여 제50회 베를린 국제영화제에서 은곰상을 수상함으로써 각광을 받았다. 그 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이안 감독의 '와호장룡'(00)에 출연하여 국제적인 지명도를 높였다.

또한 스티븐 스필버그의 지명으로 출연한 할리우드 작품 'SAYURI'(05, 감독: 롭 마샬)에서 배우로서 자리매김하고, 그 해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과 미국 골든 글로브 최우수 여우주연상 후보로 지명됐다. 왕가위 감독의 '일대종사'(13)는 전대미문의 12개 최우수여우상을 휩쓸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