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수는 십자가에서 죽지도 부활하지도 않았다!
1886년 이집트에서 발견된 베드로 복음서(Gospel of Peter)의 자료에 의하면, 예수가 죽은 후 들어갔던 무덤은 요셉(Joseph)의 정원이었다고 한다. 그리고, 아리마태아 요셉과 본디오 빌라도 로마 총독은 아주 가까운 친구 사이라는 내용이 나온다. 예수가 십자가에서 처형당할 때의 자자극을 잘 설명해 주는 대목이다. 한편, 독일의 신학자(神學者)인 홀거 케르스텐(Holger Kersten, 1951~)이 쓴 '인도에서의 예수의 생애'라는 책을 보면, 예수는 십자가에서 죽지도 않았으며 십자가에서 부활하지도 않았다는 내용이 나온다.
예수는 이스라엘 유대인의 아브라함 후손이며, 이삭, 야곱, 다윗의 후손이다. 예수는 혈통적으로 유대인의 왕이 될 자격을 갖춘 사람이었다. 그러나 예수가 추구한 것은 바로 유대민족의 메시아(Messiah)가 되는 일이었다. 그가 필요로 했던 것은 절대 다수의 유대인들이 예수 자신을 유대인의 메시아(Messiah)로 믿고, 이스라엘 사람들의 추앙을 받는 일이었다. 그래서 예수는 고대의 신화와 종교에서 언급되는 십자가 부활(復活)이라는 자작극이 필요했던 것이다. 기존의 유대인으로 하여금 자신을 유대인의 메시아로 믿게할 종교적 필요가 있었다.
성경을 보면 예수가 로마의 법을 어기거나 로마 당국과 충돌한 일이 전혀 없었다. 그리고 유대인들이 예수를 원수로 생각했다면 로마 당국의 본디오 빌라도(Pontius Pilate)의 손을 빌리지 않고 자기네의 율법으로 직접 돌로 쳐서 죽이는 사형법으로 예수를 죽였을 것이다. 그런데, 예수는 로마의 사형법인 십자가형으로 죽었다. 그리고 원래의 로마 당국의 십자가 사형법은 죄수의 시체를 말라 비틀어질 때까지 십자가에 놓아두는 법인데, 예수의 경우는 죽은 것만 확인하고 곧바로 쉽게 내주었다. 기존 유대인의 집권층에서 볼 때, 불과 몇 년 사이에 불쑥 나타난 예수라는 사람이 갑자기 인기가 높아지니, 용납할 수 없는 일이었다. 특히 예수가 인도와 티벳 및 이집트에서 수행을 하고, 의술을 배우고, 고전(古典)을 공부하고 돌아오더니, 만민 평등을 주장하며 유대민족의 메시아 행세를 하고 다녔다.
예루살렘의 유대인 자치의회인 '산헤드린(Sanhedrin)'을 비롯한 기존 유대인의 세력과 로마 당국은 그들의 권익에 위협을 느꼈고, 이들은 예수를 제거하려고 계획했다. 이 때 예수는 이 사실을 미리 알아차렸고, 그래서 부패한 로마 집권층의 본디오 빌라도를 매수했다. 본디오 빌라도는 잔악한 폭군이었으며, 반면에 부패하여 뇌물을 좋아했다. 그리고 아리마태아 요셉과 본디오 빌라도 로마 총독은 아주 가까운 친구 사이였다. 그래서 예수는 본디오 빌라도에게 찾아갔고, 예수는 자기가 원하는 모든 형태의 것을 부탁했다.
마가복음 15장 44절에 보면 "예수를 십자가에 매달았을 때, 본디오 빌라도 역시 예수가 그렇게 빨리 죽는 것에 대해 놀랐다"라고 한다. 요한복음 19장 32절에 보면 "로마 형리들이 예수의 다리를 부러뜨리려 했을 때에 예수는 이미 죽어 있었다"라고 한다. 요한복음에 의하면 예수의 발이 십자가에 고정되어 있었고, 다리가 부러지지 않았다 라고 했으니, 정상적인 십자가형의 경우 2~3일 정도 십자가에 매달려 있을 수 있었다. 이 대목을 보면 예수가 십자가에 묶였을 때 탈진상태로 의식을 잃었든지 혹은 예수가 시간을 맞추어서 적절하게 죽은 것이다.
이렇게 죽은 혹은 실신 상태의 예수는 미리 준비된 왕릉 같은 동굴 형태의 무덤에 안치되었고, 마태복음 27장 60절에 의하면 "이 무덤은 아리마태아 요셉의 개인 소유"라고 기록되어 있다. 누가복음 23장 49절에 보면 "예수의 아는 자들과 따라온 여자들이 모두 멀리 서서 구경했다"라고 한다. 이것을 보면 예수의 십자가 사형은 일반 대중에게 공개된 것이 아니라, 가까운 사람들만 모인 십자가 사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시 말하면 개인 소유지에서 가족 몇 사람과 로마 당국자들이 모여서 행해진 자작극이었고 깜짝쇼였다는 것이다.
★ 예수의 진짜 사명(天命)과 예수의 실제 일대기
예수는 예수의 아버지 하느님이 보내신 인간 성자(聖子)이며 천명(天命)을 받으신 분이다. 예수는 어린시절 목수 일을 했고, 아버지 일을 도왔으며, 성전에서 율법학자들과 이야기를 자주 나누었다. 이 때 인도의 오릿사 지방의 왕족인 라반나가 유대나라의 제례(祭禮)에 참석하러 왔던 차에, 성전에서 말하고 있는 예수의 명석함에 반하여, 예수의 부모님을 만나 인도 유학을 주선한다 (성약성서 21:1-20).
예수는 인도 오릿사 지방의 쟈간나스의 절에 들어가 제자가 되고 4년 동안 수행한다. 다시 예수는 인도의 의술을 배우기 위하여 당시 인도 최고 의원이었던 우도라카의 제자로 입문한다. 예수는 유대의 시편과 예언시를 읽고, 베다경전, 페르시아의 아베스타 경전, 석가 부처님의 지혜를 읽었다. 예수는 인간평등을 주장하다, 인도의 신분제도(카스트) 제도를 파괴한다고 해서 인도 승려들에게 쫓기는 신세가 되고, 결국 네팔로 피신한다.
예수는 다시 티벳의 랏사에 있는 사원에서 티벳의 수많은 고전(古典)을 공부한다. 그 후 24세가 되어 고향으로 돌아오던 중, 페르시아에 들러서 24년 전 자신을 찾아준 마기교 승려인 동방박사 3인을 만났다. 25세가 되어 이집트의 헬리오폴리스로 가서 성자들의 모임인 형제단에 입회한다. 이집트에서 거룩한 스승의 제자가 되어 애굽 밀교의 비밀, 태양계 바깥세계의 비밀, 생사의 문제 등등을 공부하고 거기에서 '그리스도'라는 최고의 법명을 받는다. 그 후 다시 인도로 건너가 승려가 되어 수도생활을 한 후, 29세가 되어 티벳을 거쳐 귀국한다.
유대나라에서 예수는 인간의 절대 신성과 인간 평등과 신의 사랑을 전파한다. 예수는 이스라엘 유대인의 아브라함 후손이며, 이삭, 야곱, 다윗의 후손이다. 예수는 혈통적으로 유대인의 왕이 될 자격을 갖춘 사람이었고, 실제로 그가 추구한 것이 유대인의 왕이 되는 일이었다. 그러나 유대교파의 질시와 저주를 받게 되었다.
이 때 예수는 예수와 전혀 적대관계가 없는 로마 총독 빌라도에 의해 십자가에 매달려 처형되는 연극을 꾸미고 그럼으로써 유대교파의 질시와 저주를 모면하게 되었다. 동시에 유대인의 메시아로서의 명분을 얻게 되었다. 예수는 십자가에 매달린 후, 가사(假死) 상태에 있었고, 예수의 후원자인 아리마태아 요셉은 미리 대기하고 있다가 예수의 몸을 인수받아 동굴무덤에 안치시킨 후 다시 비밀리에 후송시켰고, 3일간 정성껏 치료한 후 회복되었다.
★ 예수 후원자와 켈트 크리스천(Celtic Christian)
예수의 아버지 요셉(Joseph)은 예수가 어렸을 때 죽었다. 요셉이 죽은 후 어린 예수를 교육시키고, 예수의 경제적 뒷받침을 해준 사람은 아리마태아 요셉(Arimathea Joseph)이었다. 예수가 십자가에 묶이어 죽었을 때 예수의 시체를 거두어 왕릉 형태의 무덤에 안치시킨 후 모든 뒷바라지를 다했고 예수를 소생시킨 사람도 바로 그였다. 예수의 가족을 피신시켜 끝까지 돌보아 주고 그리스도교의 창설 과정에서 빼놓을 수 없는 사람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크리스천들은 그에 대해서 잘 모른다. 예수가 죽은 후 300년 후에 쓰여진 기독교 성경에서는 이 사실을 왜곡하여 그를 예수의 제자라고 서술하고 있다.
아리마태아 요셉(Arimathea Joseph)은 원래 유대인으로서 이집트에서 태어났으며, 후에 유대인이 많이 사는 예루살렘에 근거를 두기도 했으며 당대 최고 갑부 두 사람 중 한 명이었다. 그는 영국의 주석과 납광산을 비롯하여 중동지방과 인도지방에 광산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또한 유대인으로서 로마시민이었고, 로마제국의 무기제작에 필요한 철자재를 공급하는 중요한 인물이었으며, 로마의 상원의원보다 높은 직위도 부여받았다. 동시에 그는 예루살렘의 유대인 자치의회인 '산헤드린(Sanhedrin)'의 의원이었다.
예수의 사형 언도 이후 로마 당국과 예루살렘의 산헤드린의 명령에 의하여 예수의 가족들을 모두 체포하라는 포고령이 내려졌고, 이 때 아리마태아 요셉(Arimathea Joseph)은 마리아(예수 어머니)와 막달라 마리아(예수 부인), 예수의 유모 등의 가족들을 피신시켰다. 그리고 본인은 예루살렘에서 산헤드린에게 체포되었고, 나중에 부하 직원들에 의해 구출되어 영국에 정착하였으며 거기에서 큰 성당을 짓고 선교사업을 벌였다. 이 때의 그리스도교의 신도들을 '켈트 크리스천(Celtic Christian)'이라고 한다.
로마제국이 영국을 점령하고 그리스도교를 전파하려 할 때, 이미 영국에 나름대로 크리스천이 있는 것을 보고 놀랬다고 한다. 로마 사람들이 서기 196년경에 크리스천이 되기 시작한 것보다 훨씬 이전에 영국이 먼저 크리스천화됐다는 기록이 있다.
【서적】과학대통령 박정희와 리더십
【베스트셀러】골드만삭스, 중국을 점령하다
【베스트셀러】골드만삭스를 알면 세계경제를 조종하는 거대한 음모가 보인다
【경영세미나】헤지펀드, '먹튀'에서 '꿀단지'로 거듭날 때
【재일】2014년도 마루한 신입사원 입사식, 마루한! 골드만삭스 누르고 레저산업 정상에!
【경영세미나】골드만삭스
【인물】'죽음의 늪을 본 남자' 요시다 마사오(吉田昌郎)와 후쿠시마원전의 500일
【경영세미나】브라이언 트레이시 '100만 달러의 법칙'
【경영세미나】독서와 성공
【베스트셀러】 반기문, 나는 일하는 사무총장입니다
【베스트셀러】'우리 시대의 역설' -밥 무어헤드-
【베스트셀러】면역력을 높이는 생활습관
【베스트셀러】항암 면역력 증진법
【베스트 셀러】종교는 어떻게 동성애 혐오증을 극복할 것인가?
【서적】"이것을 알면 부자된다" - 풍수 대가 이정암 회장
【유엔】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우간다의 게이법에 대해 우려"
【교황 프랜시스】 "하나님의 형상은 부부, 즉 남자와 여자"
【Miracle】The Miracle Of Human Creation:Image of God、하나님의 형상、神の像、神们像、Gottebenbildlichkeit
【Miracle】NASA Finds Message From God on Mars 火星探査船「Curiosity Rover」神のメッセージ発見 화성탐사선 "Curiosity Rover" 하나님 메시지 발견
【동성애 금지법】"동성애 금지법은 합헌" 인도 대법원 판결
【웹사이트】전세계 성인사이트의 60%, 미국이 점유
【미국】美텍사스주 낙태금지법 통과 “임신 20주 이후 금지”
【베스트셀러】세상을 바꾼 17개의 공식들 / Ian Stuart
【베스트셀러】"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프레임」" : 「지혜」는 「자신의 한계를 인정하는 것」
【베스트셀러】"2030년 부의 미래지도" 요약판
この記事へのトラックバック
この記事へのコメン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