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틴 네시르키(Martin Nesirky) 유엔 사무총장 대변인이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우간다의 게이 법에 대해 우려한다"는 메시지 대독. 나비 필레이(Navi Pillay) 유엔 인권 최고대표가 우간다에서 강압적으로 통과시킨 반동성애법은 인간의 기본적인 인권을 침해하고 우간다의 레즈비언, 게이, 양성애자 및 성전환자들를 위험하게 한다고 경고한다.
요웨리 무세베니 우간다 대통령은 2월 24일(현지시각) 동성애자를 엄격하게 처벌하는 반(反)동성애법에 서명했다. 독실한 기독교인으로 알려진 무세베니 대통령은 “동성애는 유전적 결함으로 일어나는 비정상적 질환”이라고 주장해왔다. 우간다의 최대 원조국인 미국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무세베니 대통령은 반동성애 편에 서기로 결정한 것이다.
앞서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무세베니 대통령이 반동성애 법안에 서명하면 연간 4억 달러의 원조를 끊겠다고 경고했는데도 불구하고 '4억 달러짜리 법안'에 서명했다. 여기에 노르웨이, 덴마크,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등도 우간다에 대한 재정 지원을 보류하기로 해 우간다가 반동성애법 채택으로 잃는 경제적 타격은 더 클 것으로 전망된다.
반동성애법은 동성애로 적발된 초범에 최고 14년의 징역형을 선고할 수 있고 상습적인 동성애나 청소년 또는 장애인을 상대로 한 동성애에는 종신형까지 가능하다. 동성애자를 알고도 신고하지 않는 것도 처벌 대상이 되고, 지금까지는 게이(남성 동성애자)만 처벌했지만 앞으로는 레즈비언(여성 동성애자)도 처벌할 수 있다.
국제앰네스티에 따르면 아프리카 55개국 중 동성애를 처벌하는 국가는 38개국에 달한다. 나이지리아 북부, 수단, 소말리아 남부, 모리타니는 사형까지 처할 수 있다. 나이지리아의 굿럭 조너선 대통령도 지난 1월 동성애를 최고 14년형에 처할 수 있는 법안에 서명했다.
【베스트 셀러】종교는 어떻게 동성애 혐오증을 극복할 것인가?
【교황 프랜시스】"하나님의 형상은 부부, 즉 남자와 여자"
【Miracle】The Miracle Of Human Creation:Image of God、하나님의 형상、神の像、神们像、Gottebenbildlichkeit
【Miracle】NASA Finds Message From God on Mars 火星探査船「Curiosity Rover」神のメッセージ発見 화성탐사선 "Curiosity Rover" 하나님 메시지 발견
【동성애 금지법】"동성애 금지법은 합헌" 인도 대법원 판결
【웹사이트】전세계 성인사이트의 60%, 미국이 점유
【미국】美텍사스주 낙태금지법 통과 “임신 20주 이후 금지”
この記事へのコメン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