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김정은 인터뷰'는 영화! '소니 해킹'은 자작극?

htm_201412231353640104011.jpg日本語
김정은 암살 사건을 다룬 영화 '인터뷰'에 대한 사이버 공격에 대해 "북한이 아니라 내부의 소행이 아니냐"며 전문가들이 의혹을 제기했다.

지난 19일 오바마 대통령과 미국 연방수사국(FBI)은 북한이 '인터뷰' 개봉을 막기 위해 소니를 공격했다며 "비례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미국 보안 전문가들은 정부의 주장이 부시 행정부 당시 이라크 전쟁을 준비했을 때와 유사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미국 국토안보부 폴 로젠즈웨이그 전 차관보는 미국 정부는 "워터게이트와 스노든 사건(작년 6월 미국국가안전보장국(NSA)이 극비리에 개인정보를 대량으로 수집한 사실을 스노든 전CIA 직원이 고발함)을 겪은 세상에서 우리를 믿어달라'고만 말할 수는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뉴욕타임스, 25일)

보안전문가인 로저스와 쉬나이어는 "소니 해킹 사건과 '인터뷰'를 관련지은 것은 오히려 미디어들"이라며 "그로인해 '진실'로 받아들여지기 시작했고 따라서 이번 해킹을 '인터뷰' 개봉과 연결시키는 것은 논리적인 비약"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로저스는 암호를 비롯한 여러 보안 기능들을 활용한 부분을 보면 내부자 개입 없이는 불가능해 보이며 "소니가 여러 차례 구조조정을 실시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분노한 소니 직원이 해킹했을 수 있다"고 추정했다. 또한 사이버보안업체 타이아 글로벌의 컴퓨터 언어 전문가인 아르가몬은 문법적으로 부자연스러운 영어로 작성된 해커의 온라인 메시지를 분석한 결과, 해커들은 "한국어 사용자일 가능성도 있지만 러시아어 사용자일 가능성이 더 크다"고 말했다. (기가옴, 25일)

러시아 외무부 대변인 알렉산드르 루카셰비치씨는 미국이 소니 해킹에 북한이 연루됐다는 주장을 뒷받침할 아무런 증거도 제시하지 못한채, "미국의 북한에 대한 보복 위협은 전적으로 비생산적이고 위험한 도전이며 이미 악화일로를 걷고 있는 한반도의 긴장만 고조시킬 뿐"이라고 경고했다. (월스트리트저널, 25일)

또한 27일 북한의 입장을 대변하는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조선총련) 기관지인 조선신보는 '오바마가 연출한 朝米 사이버전'이라는 제목으로 미국이 명확한 근거 없이 북한을 소니 해킹의 배후로 단정하고 '보복'을 공언한 것은 '사이버안보 관련 법률'을 통과시키기 위한 여론조성용이라는 의혹을 제기하고, 오바마 대통령이 '소니 해킹'에 대해 '비례성 대응'을 공언한 직후 발생한 북한 인터넷망 불통 사태(23일 오전 1시부터 10시간)로 인해 '北米 사이버전'이 시작됐다는 주장 또한 "황당무계한 허구"라고 일축했다. 북한의 인터넷 사이트 <우리민족끼리>는 한국에서는 접속이 차단되어 있지만 미국 등 외국에서는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다.

이와같이 '소니 해킹'이 '소니픽처스의 자작극'이라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개봉 첫날인 25일 100만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유튜브 등 제외) 331개의 독립 영화관에서만 공개된 것을 고려하면 양호한 실적을 올렸으나 영화 비평가들은 그 작품성을 높게 평가하지 않았다. 또한 많은 사람들은 '영화'보다도 공개 이전의 '소동'이 훨씬 재미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아시아뉴스 대표 / 새한일보 도쿄지사장 김금산 기자
【정치】일본 중의원 선거 아베 총리 압승, '연간 80조엔 대규모 금융완화'로 디플레 탈피
【한일교류】게이단렌 사카키바라 회장 "한일 정상회담 해야… 한국 투자 성공적"
【정치】'한미일 정상 회담 실현에' 3월말 헤이그 핵안보정상회의에서
【제46회 한일경제인회의】"개발도상지역 한일 협력"
【제46회 한일경제인회의】"한일 의료 협력"
【제46회 한일경제인회의】"한일 에너지 협력"
【제46회 한일경제인회의】"제3국에서의 한일 협력"
【제46회 한일경제인회의】"유럽연합이 동아시아 통합에 주는 시사점"
【제46회 한일경제인회의 】"한일협업 실현으로 아시아 경제성장에 공헌"
【제46회 한일경제인회의 】"아시아 경제통합과 한일협력"
【제46회 한일경제인회의 】"21세기를 아시아의 세기로"
【한일교류】제46회 한일경제인회의
【정치】미・중 수뇌회담의 성과
【한일일체 축승회】소치동계장애인올림픽 2관왕! 재일동포 기업 '마루한'의 카노 아키라(狩野亮) 선수!
【재일】재일 한국부인회의 발자취 : '103세를 맞이한 초대회장 오기문(呉基文)고문'
【日韓交流】未来志向の日韓関係を目指して 【한일교류】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를 위하여
【한일관계】 일본 가요계의 전설 '미소라 히바리' 이야기
【한일교류】한일의 가교 '재일동포'의 자각
【韓流】「K-POPコンテスト 2014」開催案内及び出場者大募集
【한일 교류】사가・전라남도 내가 발견한 그린 포토 콘테스트
【韓流】「朱蒙」の「建国精神」 '주몽'의 '건국정신'
【在日】2014年 朝・日友好親善新春の集い  2014년 조일(朝日) 우호친선 신년회
【공군】한・미・일 공군, 3개국 최초로 합동항공훈련 실시
【일본】아베 일본 총리 "박근혜 대통령과 만나고 싶다"
【東アジア杯日韓戦】日本の感謝の垂れ幕:「ご支援有難うございます。日本は希望を抱き前進しています」
【대학】한국국적의 재일학자 강상중, 일본 종합대 총장 선임
【한일교류】주일한국대사, 한일 국민감정 개선에 의욕
【한일교류】한일축제日韓交流おまつり한마당
【日韓交流】日韓金融交流

"【정치】 '김정은 인터뷰'는 영화! '소니 해킹'은 자작극?"へのコメントを書く

お名前:
メールアドレス:
ホームページアドレス:
コメン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