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0.01

【제29회 도쿄국제영화제】 Japan Now

日本語 English
'분노'
원작 : 요시다 슈이치(吉田修一)×감독・각본 : 이상일(李相日)의 태그에 음악 : 사카모토 류이치(坂本龍一)와 더불어 일본을 대표하는 7 인의 호화 배우진이 집결. 사랑한 사람이 살인자였던가? 가족이나 친구,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마저 쉽게 의심해버리는 불신의 시대에, 이 작품은 하나의 살인사건을 계기로 '믿음이란 무엇인가'이라는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는 감동의 휴먼 미스터리.
'너의 이름은.'
'초속 5센티미터'(07) '언어의 정원'(13) 등 의욕적인 작품을 다수 제작한 기예의 애니메이션 영화감독 신카이 마코토(新海誠)씨의 대망의 신작인 본작은 꿈속에서 '뒤바뀌는' 소년과 소녀의 사랑과 기적의 이야기. 서로 다른 세계에 사는 두 사람의 간격과 관계에서 태어난 '거리(距離)'의 드라마를 압도적인 영상미와 스케일로 그려낸다. 아무도 경험한 적이 없는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영역. 새로운 '불후의 명작'이 탄생!
'소녀'
미나토 카나에(湊かなえ)(원작) × 미시마 유키코(三島有紀子)(감독) × 혼다 츠바사(本田翼) × 야마모토 미즈키(山本美月) = 4명의 여성들이 거는 '죽음'에 관한 다크 미스터리. 원작은 영화 '고백' '백설녀 살인사건'등 대히트 영상화 작품을 끊임없이 발표한 미나토 카나에. '포도의 눈물' '수선・재단하는 사람' 등 여성의 마음을 매료하는 미시마 유키코 감독이 17세 소녀에게 내재된 '어둠'을 농염하고 섬세하게 비추어간다.
'신 고질라'
일본을 대표하는 시리즈 영화로 군림하는 '고질라'의 일본국내 시리즈 12년 만의 최신작. 각본・총감독은 '에반게리온' 시리즈의 아버지 안노 히데아키(庵野秀明). 압도적인 영상 표현으로 새로운 고질라를 창출해 철저한 리서치를 바탕으로 써낸 각본은 '현대 일본에 처음 고질라가 나타났을 때, 일본인은 어떻게 맞설 것인가'라는 주제 아래, 현실을 극한까지 추구해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로 완성했다.
'은판의 여자'
사진작가 스테판의 조수 진은 은판 촬영을 하면서 모델인 스테판의 딸 마리에게 마음을 빼앗긴다. 그러나 그 촬영은 사랑뿐만 아니라 고통을 수반하는 것이었다. 사진작가의 광기와 같은 사랑을 받아들이는 딸. 딸에게 마음을 빼앗겨 노예 세상에서 구해주려고 몸부림치는 남자. 스스로 목숨을 끊은 여자의 유령이 느껴지는 파리 교외의 오래된 저택에서 그들의 운명은 조금씩 미쳐간다 .... 세계적으로 명성 높은 구로사와 키요시(黒沢清) 감독의 첫 해외 진출 작품.
'누군가의 실로폰'
한순간 마음의 틈새에 들어온 미용사 남자에게 어쩔 수 없이 마음이 끌리는 평범한 주부의 상식을 벗어난 강한 집착과 그런 여자의 갈급함을 바라보는 남자의 마음이 중첩되어 꼬여간다. 베를린 영화제 은곰상을 비롯해 전세계에서 수많은 영화상을 수상한 명장 히가시 요이치(東陽一)의 지휘 아래, 도키와 타카코(常盤貴子) × 이케마츠 소스케(池松壮亮)가 호화 로운 첫 공동 출연으로 남자와 여자의 관계를 스릴감 있게 그린 성인 서스펜스.
'단지'
어떤 사정으로 한방 약국을 접고 단지로 이사온 히나코(ヒナ子)와 세이지(清治)의 중년 부부. 속세를 떠난 것 같은 분위기에 거주자들은 호기심이 발동한다. 그러던 어느날, 세이지가 홀연히 자취를 감추자 단지 주민들의 망념은 부풀어 오른다. 그때 행동거지가 수상한 청년이 나타나는데... 오사카의 단지를 무대로 어떤 비밀을 숨기고 있는 부부와 그들을 둘러싼 주민들을 그린 망상과 수다의 하모니. 일본을 대표하는 무대 여배우 후지야마 나오미(藤山直美)의 16년 만의 주연작.
'TOO YOUNG TO DIE! 젊어서 죽다'
평범한 고교생 다이스케(大助)는 동급생 히로미(ひろ美)씨를 무척 좋아하지만 수학여행 중에 뜻하지 않은 사고를 당한다. 깨어나 보니 거기는 지옥이었다! 왜 나만? 아직 키스도 한 적이 없는데! 다이스케를 기다리고 있던 것은 지옥 농업고등학교 경음악부 고문으로, 지옥 전속 록밴드, 지옥도를 이끄는 붉은 악마 킬러 K. 염라대왕의 심판에 의해 현세로 환생할 기회가 있다는 킬러 K의 '귀신 비결'을 한가닥 희망으로 다시 태어나기 위한 지옥 순례가 막을 연다!
'절박한 순간'
교외에서 작은 공장을 운영하는 부부와 무남독녀. 어느날 남편의 옛 친구라는 사람이 와서 기묘한 공동생활이 시작되는데, 이윽고 남자는 잔인한 손톱자국을 남기고 떠난다. 8년 후, 부부는 운명의 장난처럼 남자의 소식에 관한 단서를 포착하는데.... 칸느 영화제 '주목할만한 시선' 부문에서 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 세계에 도전하는 일본의 신세대 후카다 코지(深田晃司) 감독이 주연 아사노 타다노부(浅野忠信), 츠츠이 마리코(筒井真理子), 후루다치 간지(古館寛治)를 맞아 압도적인 인간 묘사로 '가족'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충격작.
'물을 끓일 정도의 뜨거운 사랑'
목욕탕・행복의 탕을 운영하는 유키노(幸野) 가정. 그런데 아버지가 1년 전 갑자기 실종돼 목욕탕은 휴업 상태. 어머니 후타바(双葉)는 타고난 명랑함과 강인함으로 파트타임 일을 하며 딸을 키우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 갑자기 여명 2개월을 선고받는다. 그날부터 그녀는 '절대로 해야할 것"을 결정해 실행해간다. 어머니의 행동은 가족들의 모든 비밀을 털어놓게 되고, 그들은 서로 부딪히면서 더 강한 유대감으로 결속되어 간다. 그리고 가족은 궁극적인 사랑으로 어머니를 매장할 것을 결의한다.
'해피아워'
30대 후반을 맞이한 등불, 사쿠라코(桜子), 후미(芙美), 순(純)은 뭐든지 얘기할 수 있는 친구 사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순의 비밀을 알기 전까지. 순의 사정을 우연히 알게된 그녀들의 동요는 어느덧 자신들의 인생을 크게 좌우하는 계기가 되어간다. 짬을 이용해 위로 여행차 4명은 아리마(有馬)온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순의 숨겨진 결의를 3명은 알지 못했다. 이윽고 다가오는 긴 밤에 그녀들에게 묻는다. ... 나는 정말 되고 싶었던 나였는가?
'불꽃 놀이, 아래에서 볼까? 옆에서 볼까?'
초등학생의 노리미치(典道)(야마자키 유타 山崎裕太), 유스케(祐介)(한다 타카유키 反田孝幸), 준이치(純一)(고바시 켄지 小橋賢児)는 불꽃이 옆에서 보면 둥근지 펑퍼짐한지 소박한 의문을 갖고 그날 밤 해답을 찾고자 근처의 등대에 가기로 한다. 한편, 나즈나(오키나 메구미 奥菜恵)는 그날 노리미치나 유스케 중 수영 승자와 함께 가라오케에 가기로 계획하는데...
'Love Letter'
천국의 연인을 위해 보낸 한 통의 러브레터를 계기로 묻혀있던 두 사랑이 부각된다. '스왈로우 테일' 등을 다룬 이와이 슌지(岩井俊二) 감독의 극장용 장편영화 데뷔작. 일인이역을 연기한 나카야마 미호(中山美穂)의 연기와 이와이 슌지 감독의 영상미가 융합돼 담백하고 그리운 감정을 자극하는 주옥같은 러브스토리.
'스왈로우 테일'
옛날 옛적에, '엔'이 세계에서 가장 강했던 시절. 언젠가 골드 러시와 같던 그 거리를 이민자들은 '엔 도시(엔 타운)'라고 불렀다. 하지만 일본인들은 그 이름을 기피해 이민자들을 '엔 도적(엔 타운)'이라고 경멸했다. 여기는 엔의 수도인 엔 타운. 엔으로 꿈을 실현하는 꿈의 도시. ... 그리고 그것은 엔을 파기 위해 엔 타운에 온 엔 타운들의 이야기.
'뱀파이어'
한 남자가 어떤 장소에서 '젤리 피쉬'라는 여자와 만나기로 약속했다. 낯선 사람끼리 함께 죽 으려 했다. "마지막 하루를 최고의 하루로 보내고 싶다'는 젤리 피쉬에게 '플루토'라는 남자는 편하게 죽을 수 있는 특별한 방법을 시도할 것을 제안한다. "피를 뽑자." 이 남자, 사이먼 윌리엄스에게 가장 긴 하루가 시작된다. 원작에서 각본・감독・음악・촬영・편집에 이르기까지 구석구석 심혈을 기울인 이와이 감독의 혼신작.
'립밴 윙크르의 신부'
풍파 없이 살려는 여성이 기묘하게 아르바이트 동료를 만나 거듭나는 모습을 그린 휴먼드라마. 감독은 일본과 해외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는 이와이 슌지. 파견 교사 나나미(七海)(구로키 하루 黒木華)는 SNS에서 만난 남자와 결혼하지만, 시어머니는 불륜죄를 덮어씌워 쫒아낸다. 그 후, 결혼식 대리 출석을 부탁한 아무로(安室)(아야노 고 綾野剛)한테서 직장을 소개받고 거기에서 파격적인 여성 마시로(真白)(Cocco)와 만난다.

【JWLI 2016 도쿄서미트】여성이 리드하는 일본의 사회변혁
【다문화교류페스티벌2016】시작하자!국제교류, 연결하자!세계의 끈
【한일교류】한일교류축제 2016 in Tokyo 'K-POP 시크릿 콘서트' 무료 초대!
【한일교류】한일교류축제 2015 in Tokyo '함께 창조하자 새로운 50년'
【한일교류】한일축제한마당 2015 in Tokyo
【한일교류】도쿄 신오쿠보 순환버스 'K-shuttle' 운행 개시
【한일교류】최배달 '한일 우정의 선구자'
【참 평화의 길 V】역지사지(易地思之)
【박근령(朴槿令)씨 인터뷰】동양인의 시대적 사명 '초종교, 초국가, 초인종, 초종파'
【한국관광공사】주한일본인네트워크
【한일교류】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 기념식
【한일교류】평화를 사랑하는 유네스코 "사람들 마음에 평화를 심자"
【한일교류】헤이트 스피치 対 러브 스피치
【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한일우정 페스티벌'을 위하여
【한일교류】조조엔컵 제16회 연예인 골프챔피언십 결정전
【한국 속의 세계시민】순창 다문화 여성시조합창단
【한일교류】조선의 은인들:일본인 독립운동가
【해상왕 장보고】현대판 '해신'들
【민족의 봄을 찾아서】민족계몽가 신석구 목사
【남북분단과 통일】70년 포로 및 귀환시대
【한일교류】"너를 잊지 않을거야" 한•일수교 50주년, 故이수현씨 부친에 감사패
【한일교류】재특회 연구 / 야스다 고이치
【한일교류】재특회와 일베
【역사】야마토다마시이와 문제 해결 능력
【교육】동서양 사상 요가
【한일교류】일본의 고대사 컴플렉스와 한국의 근대사 컴플렉스
【베스트셀러】"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프레임」" : 「지혜」는 「자신의 한계를 인정하는 것」
posted by Cultural Highway at 05:11 | Comment(0) | TrackBack(0) | Event | このブログの読者になる | 更新情報をチェックする
Comment
Write a comment
Name:

e-mail address:

Homepage address:

Comment:

この記事へのトラックバックURL
http://blog.seesaa.jp/tb/442437717

この記事へのトラックバック
RDF Site Summary
RSS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