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年09月29日

【제29회 도쿄국제영화제】9월 26일 라인업 발표 기자회견

EW4A0275.jpg왼쪽에서부터 마츠이 다이고(松居大悟) 감독, 아오이 유우(蒼井優)씨, 아오키 무네타카(青木崇高)씨, 호소다 마모루(細田守) 감독
日本語 English
9월 26일 제29회 도쿄국제영화제 라인업 발표 기자회견이 개최됐다. 전체 상영작의 라인업 심사위원, 각 이벤트의 매력과 볼거리, 시이나 야스시(椎名保) 제너럴 디렉터의 인사, 영화제의 '얼굴'인 '페스티벌 뮤즈'에 취임한 여배우 구로키 하나(黒木華)씨 등이 소개되었다.

제29회 도쿄국제영화제 페스티벌 뮤즈 구로키 하나씨가 취임! 공모작부문 심사위원장으로 장자크 베넷쿠스 감독이 결정! 게스트로는 공모작 부문에 선정된 '아즈미 하루코는 실종'의 마츠이 다이고 감독과 주연 아오이 유우씨, '설녀'의 주연인 아오키 무네타카씨, 그리고 애니메이션 특집 '영화감독 호소다 마모루의 세계'의 호소다 마모루 감독이 등단했다.

'아즈미 하루코는 실종'에서 감독을 맡은 마츠이 다이고입니다. 저와 프로듀서, 아오이 유우 씨가 동갑 내기라서 같이 뭔가 영화를 만들까 하고 얘기하던 중, 마침 원작이 발매되었는데 주인공이 같은 또래였고, 존재가 사라지면서 확대되어간다는 점에서 획기적인 영화라고 생각했습니다.

"아즈미 하루코는 실종'에서 아즈미 하루코 역을 맡은 아오이 유우입니다. 주연으로 영화 출연 의로가 왔다는 연락을 받았지만, 실종된 주연이라 편하겠다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등장에는 장면이 많아 만만치 않았습니다. 원작자인 야마우치 마리코(山内マリコ)씨가 여성이기 때문에 여성의 감정을 이해하고 많은 여성들이 "아야야야 ...... " 하면서 감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성의 정강이의 상처가 사랑스럽게 느끼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여성이 볼 때와 남성이 볼 때의 감상과 해석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재미 있을 것입니다."

'설녀'의 아오키 무네타카입니다. 일본인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는 '설녀'입니다 만, 더 깊은 해석이 가미돼 인간의 깊이를 알 수 있는 깊이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외부에서 바라본 일본을 일본인 감독이 제작해 도쿄국제영화제에서 상영한다는 것이 어쩐지 너무 감개무량합니다.

호소다 마모루입니다. 어린이에 한정된 경우도 많지만 좀더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지금까지 그리지 않았던 것을 애니메이션이라는 기법으로 표현하는 일을 해왔고, 앞으로도 그렇게 하고 싶습니다. 제 과거 작품을 되돌아 보는 것보다는 다시 보러와 주시는 관객들과 함께 미래의 작품에 대해 얘기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A29A0100-horz.jpg왼쪽에서부터 마츠이 다이고(松居大悟) 감독, 아오이 유우(蒼井優)씨, 아오키 무네타카(青木崇高)씨, 호소다 마모루(細田守) 감독
<질의 응답>
Q : 서양미술에서 영향을 받았습니까?
호소다 감독 : 대학 유화학과에서 서양미술을 공부했습니다. 세계의 미의식을 통해 얻은 아름다움에 대한 인식의 흐름이 제작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Q : 마츠이 감독은 여성 극작가와 한 팀이고, 아오키씨는 여성 감독의 작품에 출연하고 있습니다만, 이처럼 앞으로도 영화에 여성이 진출할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마츠이 감독 : 처음에는 남성이 주인공인 작품을 만들었는데, 여성에게 이길 수 없다는 항복 선언을 한 후로 작품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여성을 그리면서 우주적인 크기를 느낍니다.
아오이씨 : 여성이 그리는 여성상과 남성이 그리는 여성상은 분명히 다르기 때문에, 연기할 때 이미지를 구분하고 있습니다.
아오키씨 : 스기노(杉野) 감독은 감독도 주연도 겸하며 혼자서 현장을 이 끌고 있었습니다. 욕심 많은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남성에게는없는 강한 파워를 여성이 가지고 있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네요.

Q : 러시아에서도 호소다 감독의 영화가 인기입니다. 이렇게 해외에 작품이 많이 알려져 있는데 그것을 의식하고 작품을 만들고 있습니까?
호소다 감독 : '시간을 달리는 소녀'가 뜻하지 않게 해외 영화제에서 상영되어 여러 나라 사람들에게 선보였습니다. 그것을 계기로게 해외에서 작품을 어떻게 보는지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일본 이외의 관점에서 생각하게 되었다. 일본인 자신이 일본인에 대해 모르고 있다는 것을 해외 영화제에서 알 수 있었다. 그 후로 세계 여러 사람들이 볼 것이라소 생각하면서 작품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Q : 해외에서 인기가 있는 비결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호소다 감독 : 우리뿐만 아니라 인간에게 보편적인 것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 작품은 가족을 그리고 있는데 그 어딘가에서 공감을 얻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Q :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러시아의 '눈의 여왕'에서 영향을 받았다는 것은 유명한데, 호소다 감독은 어다에서 영향을 받았습니까?
호소다 감독 : 저는 '미녀와 야수'입니다.

【제29회 도쿄국제영화제】애니메이션 특집 '영화 감독 호소다 마모루(細田守)의 세계'
【제29회 도쿄국제영화제】공모전(competition)
【제29회 도쿄국제영화제】국제교류기금 아시아센터 presents "CROSSCUT ASIA #03 화려한 인도네시아!"
【제29회 도쿄국제영화제】가부키(歌舞伎座) 스페셜나이트 개최
【도쿄국제영화제2016】개막 & 폐막 작품
【도쿄국제영화제2016】경쟁부문 작품공모 개시(4월 15일~7월 8일)!!
【아시아 전역판 아카데미상】제10회 아시안필름어워드(AFA) 수상식
【아시아 전역판 아카데미상】제10회 아시아필름어워드, 키키 키린(樹木希林)씨가 특별공로상 수상
제1회 국제 바이오매스발전 전시회 및 제2회 전력자유화 EXPO
제12회 스마트 에너지 Week 2016
【아시아 전역판 아카데미상】'제10회 아시아필름 어워드' 후보 발표
【IJT2016】25억 8천만원의 'CORENET(R)다이아몬드 기타'
【IJT2016】제27회 국제보석전
【도쿄국제영화제 2015】각 수상 작품 및 수상자
【도쿄국제영화제 2015】ARIGAT0(Thank You)상
【도쿄국제영화제 2015】도쿄 그랑프리 & 최우수 여우주연상 2관왕, 세상을 바꾼 여걸 '니제'
【도쿄국제영화제2015】필리핀 영화사와 현황
【도쿄국제영화제2015】제28회 도쿄국제영화제가 개막!
【다문화환대축제2015】다문화 포럼 '고바야시 케이코'(NPO법인 순애국제평화기금 이사장)
【다문화환대축재】주제곡 '일곱색깔의 빛'/ 키라리(希良梨) Kirari
【国際交流】大道芸ワールドカップin静岡2014
【ASEAN】ASEANフェスティバル2013
【Summit】The Nuclear Security Summit 2014
【日韓交流】 2013日韓平和シンポジウム 2013한일평화심포지움
【ASEAN】23rd ASEAN Summit and Related Summits
【APEC】2013年インドネシアAPEC
【Sports】TOKYO2020 FINAL Presentation FILM
【JATA TABIHAKU】JATA旅博2013
【日韓交流】日韓交流おまつり2013
【日韓交流】한일축제日韓交流おまつり한마당
【Yeosu EXPO】EXPO 2012 YEOSU KOREA TOUR GUIDE
【Yeosu EXPO】EXPO 2012 YEOSU KOREA
【APEC】APEC JAPAN 2010
posted by Cultural Highway at 03:41| Comment(0) | TrackBack(0) | Event | 更新情報をチェックする
この記事へのコメント
コメントを書く
コチラをクリックしてください
この記事へのトラックバックURL
http://blog.seesaa.jp/tb/442342030

この記事へのトラックバッ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