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제2주년 9·18 국제법 제정 종교대통합 만국회의 기념식' 개최

235557_40851_4541.jpg18일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 '제2주년 9·18 국제법 제정 종교대통합 만국회의 기념식' 국제법 평화위원회 카드섹션
日本語
'제2주년 9·18 국제법 제정 종교대통합 만국회의 기념식'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 및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대표 이만희, HWPL)이 주최하고 (사)세계여성평화그룹(대표 김남희, IWPG)과 국제청년평화그룹(부장 김두현, IPYG)이 주관했다.

3일간 열린 회의는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 제정 촉구 포럼 ▲제4차 HWPL 국제법 평화위원회 회의 ▲지구촌 종교지도자 컨퍼런스 ▲국제법 제정을 위한 언론인 간담회 ▲전쟁종식 평화를 위한 국제법 제정 컨퍼런스 ▲2016 IWPG 네트워크 포럼 등 총 4개 분야 10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17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기자회견은 카타르 알자지라, UNCA(유엔출입기자협회), 중국 CCTV 등 35개국 130여개 언론이 대거 참석해 깊은 관심을 보였다. 이만희 대표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서 전쟁종식 국제법 제정을 위한 선언문 채택을 위해각국 대통령이 사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필리핀 PTV 엘리자베스 카친 기자는 "유엔출입기자협회를 비롯해 세계 유수의 기자들이 만국회의에 깊은 관심을 갖는 것을 보니 기쁘다"면서 "각국 기자들이 HWPL의 행보를 이해하는 것은 세계평화를 위해 참으로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201609192115409864814_20160919212427_01.jpg
기자회견,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기자회견을 마친 후 진행된 '국제법 제정을 위한 언론인 간담회'에서는 모하메드 엘타엡 바비커 엘키디르 알자지라 기자, 타하 유시프 하산 '제네바 국제 언론 연합' 기자 등 해외언론인 약 30명이 국제법 제정을 위한 언론 홍보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 제정 촉구 포럼'에 참석한 카말 호세인 방글라데시 대법원 수석 변호사는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을 반드시 제정하기 위해 평화를구축하는 데 헌신해야 한다"며 "대중을 하나로 결집시키는 있어서 청년과 여성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미하일 구준 몰도바 코드루 시의원은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을 자국내에서 홍보한 사례를 소개하고 "아직도 유혈 분쟁 중인 몰도바에는 평화가 간절하다. 나는 HWPL과 함께 반드시 이룰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지구촌 종교지도자 컨퍼런스'에 참석한 엘 살바도르의 마르틴 데 헤수스 바라호나 파스카시오 성공회 대주교는 "2014년 만국회의에서 종교연합사무실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시행하기로 약속했다"며 "이곳을 통해 평화의 진정한 의미를 알고 여러 종교가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고 설명했다.

제4차 HWPL 국제법 평화위원회 회의의 발제자로 나선 파티 케미챠 전 유엔국제법위원회 위원은 HWPL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의 독창적인 조항인 종교분쟁의 해결 및 평화문화 전파의 의미를 설명하고 참석자들에게 선언문의 의의와 목적을 전달했다. 르와즈 이삭 삼손 나이지리아 국립사관학교 수석 연구원은 많은 분쟁의 원인 중 하나인 종교 간의 다툼과 분쟁을 해결하는데 있어서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18일 잠실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열린 '만국회의 2주년 평화 축제'는 130개국에서 온 1000여명을 포함해 약 10만명이 운집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보 요시포비치(Ivo Yosipovic) 전 크로아티아 대통령, 흐란트 베그라티안(Hrant bagratyan) 전 아르메니아 총리, 오데타 니샤니(Odeta Nishani) 알바니아 영부인, 아들리 후세인 이집트 카이로 상소법원 대법관, 텝봉(Tep vong) 캄보디아 승왕을 비롯해 각국 총리, 법무·교육장관, 국제법 전문가, 대법원장, 종교지도자, 청년 및 여성 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5555.jpg
입장하는 IWPG 여성 회원들
HWPL의 이만희 대표는 기념사에서 "이 땅에서 전쟁을 종식시키고 평화를 이뤄 후대에게 영원한 유산으로 남겨주자"며 "이것이 이 시대에 태어난 우리들의 사명이며, 하늘의 특명이다. 그리고 인류가 사는 길이다"고 역설했다. 김남희 IWPG 대표는 "우리는 전 세계를 위협하는 전쟁으로부터 평화의 나라를 건설하는 평화의 독립군"이며 "우리들의 노력으로 후손들은 전쟁이라는 말을 배울 필요가 없게 될 것이다. 반드시 우리 시대에 전쟁을 끝내야 한다"고 강조했다.444.jpg
이만희 대표(왼쪽)와 김남희 대표(오른쪽)
이보 요시포비치 전 크로아티아 대통령은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과 HWPL 대표의 평화를 위한 노력이 세계평화운동에 중요한 공헌을 했고 전쟁종식과 평화건설을 위한 실천이 지금 시급함을 인식시켜 주었다"고 축사했다. 이어서 텝봉 캄보디아 승왕은 "만국회의 기념식을 통해 모든 사람들에게 평화와 행복과 자애와 연민과 관용 및 비폭력에 더 많이 주어지기를 기원한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날 축하행사는 '평화의 행진'을 주제로 한 세계문화 퍼레이드, 한국 전통문화 공연, '전쟁과 평화' 카드섹션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퍼레이드는 각국의 국화(國花)를 비롯해 전통 복장과 춤 등 지구촌이 평화로 하나되는 모습을 연출했다. 신라의 어가 행렬, 한글 퍼포먼스, 전통 탈, 고싸움놀이, 차산농악 등 10여 가지의 한국 전통문화도 선보여 이목을 끌었다.
13976_8389_4620.jpg
'평화의 행진' 세계문화 퍼레이드
7777.jpg
한글 퍼포먼스
1만1440명의 청년이 참여한 카드섹션은 '지금까지 인류사에 없었던 평화가 과연 가능할까'라는 질문으로부터 제1차, 2차 세계대전과 각종 전쟁으로 평화가 깨어지고 마을이 불타고 시체가 산을 이루고 피가 강이 된 모습을 연출했다. 이어 한반도가 둘로 갈라지고 1950년 한국전쟁으로 수많은 청년들이 묵숨을 잃은 전쟁의 참혹한 현실을 표현했다.0002.jpg
카드섹션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 제정에 동의합니까?"
이어서 전쟁을 종식시키고 세계평화를 실현하기 위한 2013 세계평화 선언문, 2014 종교대통합 만국회의, 2015 종교통합 평화회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HWPL 이만희 대표를 통해 대한민국이 평화의 중심국이 된다는 내용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16174_15123_5458.jpg
카드섹션 "대한민국, 평화의 중심국이 되다"
19일 개최된 '전쟁종식 평화를 위한 국제법 제정 컨퍼런스'는 HWPL이 지난 3월 공표한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이 유엔에 상정돼 국제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각계각층의 역할을 서로 이해하고 실행계획을 세울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 대표는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이 인류의 삶에 도움을 주는 획기적인 것이라고 한다면 대통령, 장관, 입법부와 의논해 신속하게 행동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어서 김 대표는 "우리 시대에 반드시 전쟁을 끝내야 한다. 전쟁은 청년들의 목숨을 앗아가고 인권 탄압의 사각지대를 만든다. 세계로부터 지원받는데도 한계가 있고, 전쟁으로 죽어가는 생명을 지켜줄 장치가 없다"며 국제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3333 (1)-horz.jpg
카림 카릴리 전 아프가니스탄 부통령(왼쪽), 아들리 후세인 카이로 상소법원 수석판사(오른쪽)
카림 카릴리 전 아프가니스탄 부통령은 "영구적인 평화를 위한 일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지만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은 전쟁을 종식시키고 평화를 구현할 수 있는 유효하고 실질적인 방안이다"라고 말했다. 아들리 후세인 이집트 카이로 상소법원 수석판사는 "선언문을 법제화하고 유엔에 상정해야 한다. 국가 원수들은 선언문의 상정에 전적으로 동의해야 한다. 평화를 보장하는 국제법을 기반으로 하는 국가는 국민에게 확실한 평화를 보장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카를로스 듀란 국제인권법협회(SSIHRL) 회장은 선언문이 국제법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시민사회와 정부기관의 협력 및 참여를 이끌어내야 하며 "국제법과 국제기구를 통해 분쟁을 평화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이라고 덧붙였다.
0000.jpg
전쟁종식 평화를 위한 국제법 제정 컨퍼런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세계여성평화그룹(IWPG)】세계여성의 날 평화캠페인 "평화의 꽃이 피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조선통신사 "다시 일어서라, 세계 평화의 사자들이여!"
【재일동포】'세계 고아의 날' 제정 서명운동 발족식, '韓 고아의 어머니' 윤학자 여사의 뜻을 기리자!
【한일친선우호의 모임 in Seoul】조선통신사 ~260년 간의 평화와 우호~
【박근혜 대통령께】한국인보다 한국을 더 사랑하는 사람-이와구니 데쓴도씨:"새로운 한일의 '新話' 창조하자"
【윤동주 매직】하늘과 바람과 별과 詩
【참평화의 길 Ⅴ】생명의 파수꾼
【참평화의 길 Ⅳ】막힌 담을 허무는 자
【참 평화의 길 Ⅲ】역지사지(易地思之)
【박근령(朴槿令)씨 인터뷰】동양인의 시대적 사명 '초종교, 초국가, 초인종, 초종파'
【한일교류】평화를 사랑하는 유네스코 "사람들 마음에 평화를 심자"
【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한일우정 페스티벌'을 위하여
【한일교류】조선의 은인들:일본인 독립운동가
【민족의 봄을 찾아서】민족계몽가 신석구 목사
【남북분단과 통일】70년 포로 및 귀환시대

この記事へのコメント


この記事へのトラックバッ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