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민(HEAVENESE)】 동서화합의 음악실크로드

日本語
'천국민(HEAVENESE)'이란 '일본•유대 동조(同祖)론'에서 힌트를 얻어 천국(heaven)과 일본인(Japanese)을 합성하여 만든 일본식 찬양밴드의 이름을 말한다. 목사이자 음악가인 Marre(石井希尚=이시이 히나)와 그의 처 Kumiko를 중심으로, 그래미상 찬송가부문에서 9회 수상 경력의 안드레 크라우치(Andrae' Crouch)씨의 전면적인 후원하에 1995년 최신식 찬양밴드 'GOSPEL FEST'를 위해 결성된 후 2001년에 '천국민'으로 개칭됐다.

이시이씨는 '자존심 이론'을 제창하여 "사람은 자기가 믿는대로 밖에 살 수 없다. 자기자신을 누구라고 생각하는가에 따라 인생이 결정된다. 교육의 일차적인 역할은 건전한 자부심을 길러주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러한 신념을 바탕으로 그는 '자랑스런 일본정신'을 표출하고자 음악•토크쇼인 'Heavenese Bridge'를 추진해 왔다.

그는 단순히 편협한 민족주의를 부추기려 하지 않는다. '화(和)의 정신을 존엄으로 여긴다'는 '야마토고코로(大和心, 일본민족 고유의 정신)야말로 바로 이데올로기나 종교로 인해 분열된 세계를 화합으로 이끌 수 있는 초석이며 보물임을 재발견하고, 장구한 세월 동안 계승된 일본정신의 고결함을 자각함으로써 건강한 자부심을 고취시키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밴드의 수준은 상당히 높은 편이며, 외무성이 후원한 뉴욕공연 등 세 번의 미국공연에서 대성공을 거뒀다. 또한 예루살렘시가 처음으로 주최한 'Japan Culture Week'의 메인 이벤트에 초빙되어, 잇단 분쟁으로 지친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분쟁국에 화합을'이라는 메시지를 던져 선풍을 일으켰다.

이시이씨는 강력한 성령파 목사이며 전도사이지만, 고대 일본의 신도(神道)가 성경과 유대인의 하나님으로부터 기원한다는 '일•유 동조론'을 수용하여 무대에서 신사관련 요소들을 선보인다. 그는 복음은 서양의 전유물이 아니라고 말하며, 단원들은 일본의 북을 치면서 '할렐루야'를 외친다. 하나님을 찬양하는 가사를 담은 음악이지만, 야스쿠니신사나 일본 각지의 신사에서 봉납 연주를 하고 있다.

"나는 기독교인이기 때문에 다른 종교와 문화는 배우지 않습니다"고 말하는 다른 선교사들과는 달리, 이시이씨는 기독교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교회 사람들 뿐만 아니라 일본 사회와 허물없이 교류한다. '종교'나 '기독교인'이라는 틀을 뛰어넘어 "이웃을 사랑하라"고 가르친 예수님의 말씀을 실천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사람'으로서 세계 각처의 수많은 사람들에게 감명을 주고 있는 것이다. '천국민(HEAVENESE)' 맴버들이 음악을 통해 동서양의 화합을 위한 'Heavenese Bridge'를 건설하고자 투철한 사명감으로 뭉친 배경에는, 필시 '일본'이야말로 이사야 59장 19절에서 말하는 '해돋는 곳'의 사명을 띠고 하나님으로부터 선택받은 민족일 것이라는 자부심에서 나오는 무한한 힘을 표출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리틀엔젤스】소프트 외교사절단
【국제교류】만화로 하나되는 '한중일 학생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2015'
【일한교류】조선독립운동가 윤봉길 의사
【한일교류】한•일음식페어 2015 in 아사쿠사
【한일교류】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 기념 '빨간머리 앤' 공연
【한일친선우호의 모임 in Seoul】 조선통신사 ~260년 간의 평화와 우호~
【한일교류】한일친선우호의 모임 in Seoul
【박근혜 대통령께】 한국인보다 한국을 더 사랑하는 사람-이와구니 데쓴도씨:"새로운 한일의 '新話' 창조하자"
【윤동주 매직】하늘과 바람과 별과 詩
【한일교류】한일축제한마당 2015 in Tokyo
【한일교류】도쿄 신오쿠보 순환버스 'K-shuttle' 운행 개시
【한일교류】최배달 '한일 우정의 선구자'
【참 평화의 길 Ⅲ】역지사지(易地思之)
【박근령(朴槿令)씨 인터뷰】동양인의 시대적 사명 '초종교, 초국가, 초인종, 초종파'
【한국관광공사】주한일본인네트워크
【한일교류】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 기념식
【한일교류】평화를 사랑하는 유네스코 "사람들 마음에 평화를 심자"
【한일교류】헤이트 스피치 対 러브 스피치
【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한일우정 페스티벌'을 위하여
【한일교류】조조엔컵 제16회 연예인 골프챔피언십 결정전
【한국 속의 세계시민】순창 다문화 여성시조합창단
【한일교류】조선의 은인들:일본인 독립운동가
【해상왕 장보고】현대판 '해신'들
【민족의 봄을 찾아서】민족계몽가 신석구 목사
【남북분단과 통일】70년 포로 및 귀환시대
【한일교류】"너를 잊지 않을거야" 한•일수교 50주년, 故이수현씨 부친에 감사패
【한일교류】재특회 연구 / 야스다 고이치
【한일교류】재특회와 일베
【역사】야마토다마시이와 문제 해결 능력
【교육】동서양 사상 요가
【한일교류】일본의 고대사 컴플렉스와 한국의 근대사 컴플렉스
【베스트셀러】"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프레임」" : 「지혜」는 「자신의 한계를 인정하는 것」

この記事へのコメント


この記事へのトラックバッ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