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年04月06日

【정치】 일본의 나라 만들기, 비전 2020

日本語
2013년 6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종교인의 감정을 해치는 '동성애 선전' 금지법에 서명함으로써, 동성애와 이성애의 관계가 "사회적으로 동등"하다는 "왜곡된 이해"를 선전하는 정보 발신자에게 벌금과 처분을 부과하기로 했다. 그러자 이에 반발한 서방 선진국 정상들은 작년 2월에 개최된 소치동계올림픽 개막식 참가를 일제히 보이콧했다.

한편 지난 3월 31일 도쿄 시부야구(渋谷区)가 '동성 커플 결혼증명서'를 발급하는 조례를 통과시킨데 이어 현재 세타가야구(世田谷区), 가나가와현(神奈川県) 요코하마시(横浜市), 효고현(兵庫県) 다카라즈카시(宝塚市, 가극의 거리)가 同조례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는데, 그 배경에는 2020 도쿄올림픽 개최 이전까지 동성혼을 합법화하지 않으면 러시아처럼 일본이 망신당할 것이라는 위기감이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최근 일본정부관광국은 LGBT(게이•레즈비언 등 성적소수자)의 관광객을 환영하는 뜻을 비췄다. 지난 2월에 뉴욕에서 개최된 'JAPAN WEEK 2015'에서 '일본을 발견하고 싶은' 커플을 일본에 초대하는 이벤트가 열렸는데, 최종적으로 선정된 세 쌍 중 한 쌍은 동성애 커플이었으며, 각 커플은 일본 전통 웨딩드레스를 입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뿐만아니라 일본정부관광국은 오는 4월에 개최되는 국제LGBT여행협회 주최의 국제회의에 대표를 파견하여 LGBT 여행자를 유치할 계획이다.

실은 일본 정부는 유엔의 'LGBT 핵심 7개국 그룹'의 멤버로서 아시아 국가 중 유일한 참가국이다. 아베 총리는 동성혼에 대해 "일본의 가정 모델이라는 근간에 해당되는 문제이므로, 극히 신중을 기해 검토해야 한다"며 부정적인 입장을 표명했지만, 작년 4월 영부인 아키에(昭恵) 여사는 동성애 차별주의자가 아니라는 것을 서방국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도쿄 LGBT 퍼레이드에 참가했다.

동성결혼식을 수용하는 움직임도 점점 확산되는 가운데, 전 다카라즈카 가극단 원의 동성애 커플이 도쿄 디즈니 리조트에서 결혼식을 올려 눈길을 끌었고, 2011년에 발족된 세타가야구의 'Juerias LGBT Wedding'은 세 쌍의 양성애자 결혼식을 추진했다. 또한 일본IBM 등은 지금까지 이성커플에 한정되었던 '결혼축하금' 제도를 동성커플에게도 적용하기 시작했다.

한편 작년 도쿄 지사 선거에서 LGBT 적극파 후보자는 낙선하고, 소극파였던 마스조에 요이치(舛添要一)씨가 당선되었다. 2020년 도쿄올림픽을 향해 참사랑과 거짓(장애) 사랑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가운데, 장차 도쿄와 일본이 어떤 나라를 만들어 갈지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동성혼 조례】시부야 "동성혼" 조례
【동성애 조례】동성애는 교회에 대한 경고
【교황 프랜시스】 "하나님의 형상은 부부, 즉 남자와 여자"
【바티칸】"아무래도 예수님는 돌아 오지 않을 것같다"
【유엔】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우간다의 게이법에 대해 우려"
【베스트 셀러】종교는 어떻게 동성애 혐오증을 극복할 것인가?
【Miracle】The Miracle Of Human Creation:Image of God、하나님의 형상、神の像、神们像、Gottebenbildlichkeit
【Miracle】NASA Finds Message From God on Mars 火星探査船「Curiosity Rover」神のメッセージ発見 화성탐사선 "Curiosity Rover" 하나님 메시지 발견
【동성애 금지법】"동성애 금지법은 합헌" 인도 대법원 판결
【웹사이트】전세계 성인사이트의 60%, 미국이 점유
【미국】美텍사스주 낙태금지법 통과
posted by Cultural Highway at 00:00| Comment(0) | TrackBack(0) | 정치 | 更新情報をチェックする
この記事へのコメント
コメントを書く
コチラをクリックしてください

この記事へのトラックバック